본문 바로가기
잡스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들의 학습은 아동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성인학습의 특징을 아동학습과 비교 분석하고, 그들에게 적합한

by 소소그램 2024. 3. 11.
반응형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들의 학습은 아동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성인학습의 특징을 아동학습과 비교 분석하고, 그들에게 적합한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평생.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설명 :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들의 학습은 아동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성인학습의 특징을 아동학습과 비교 분석하고, 그들에게 적합한 교수법을 엔드라고지라는 차원에서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하였습니다.
2. 평생교육 방법론은 어떤 것을 다루는 학문인지 기술하였습니다. 그리고 평생교육이 효과적으로 실시되기 위해 특히 성인들의 학습상 저해요인을 인지적, 신체적, 심리적 차원에서 분석하고, 그것을 보완하기 위한 교육방법에 대해 기술하였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들의 학습은 아동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성인학습의 특징을 아동학습과 비교 분석하고, 그들에게 적합한 교수법을 엔드라고지라는 차원에서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해 보십시오.
1-1. 성인학습의 특징(아동학습과 비교 분석)
1-2, 엔드라고지 차원에서 성인학습자들에게 적합한 교수법

2. 평생교육 방법론은 어떤 것을 다루는 학문인지 기술해 보십시요. 그리고 평생교육이 효과적으로 실시되기 위해 특히 성인들의 학습상 저해요인을 인지적, 신체적, 심리적 차원에서 분석하고, 그것을 보완하기 위한 교육방법에 대해 기술해 보십시오.
2-1. 평생교육 방법론이란
2-2. 성인들의 학습상 저해요인
1) 인지적 차원
2) 신체적 차원
3) 심리적적 차원
2-3, 성인학습의 저해요인을 보완하기 위한 교육방법
1) 인지적 차원에서 보완 방법
2) 신체적 차원에서 보완 방법
3) 심리적 차원에서 보완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현대 사회의 급변하는 사회적 특성에 적응하기 위해서 평생교육은 매우 중요하게 되었다. 유네스코가 평생교육의 원리를 기본 이념으로 채택하면서 평생교육이 교육의 중심 개념이 되도록 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평생교육은 개인의 자아실현을 위하여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아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을 총칭하는 것이다. 평생교육에 대해 유네스코에서는 평생을 통한 계속적인 교육으로 급변하는 현대사회에 있어서 일정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학교교육과 그 외의 제반 교육자원을 효율화함으로써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https://adpick.co.kr/farmin/9Q7XQD

 

애드픽 농장

농장 구경해보세요!

adpick.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