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만 2세 8명 1년 1학기/2학기 관찰기록일지 (평가제)
관찰일지 1년 3월-2월 만 2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6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찰일지] 만 2세 8명 1년 1학기/2학기 관찰기록일지 (평가제)
2학기 영아 관찰일지
관찰기간 : 년 9월 ~ 년 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친구들과 한 발 뛰기 놀이를 하던 00는 옆에 서있던 **가 차례를 지키지 않고 달려 나가 도착지점에 들어오자 다가가서 ʻʻ**야, 친구들이 기다리고 있었어. 같이 기다리자!ʼʼ 하며 기다리는 친구들을 손으로 가리킨다. **가 고개를 끄덕이며 알았다는 표현을 하자 웃으며 ʻʻ이제 조금만 더 기다리면 다시 너 차례다!ʼʼ 하고 이야기한다.
신체운동
0/0
교실 벽면에 안전 거울을 붙여주고 교사가 먼저 거울을 보는 모습을 보더니 **이도 교사 무릎에 앉아서 거울을 보기 시작한다. 교사가 “ **이 코는 어디 있니? 눈은 어디 있니?” 말하니 **는 탐색을 시도한다. **는 교사가 말하는 신체 부위를 손으로 가리키며 거울을 들여다본다. 반복해서 놀이를 한 후 교사에게 “선생님 눈 어디 있어요? 선생님 귀는 어디 있어요?”라고 말하며 교사의 신체를 만져보고 거울을 함께 들여다본다.
의사소통
0/0
바구니 안에 있는 물건을 가리키며 ʻʻ이게 뭐에요?ʼʼ라고 묻는다. 교사가 ʻʻ선생님이 사용하는 물건을 바구니에 담아 놓았어요.ʼʼ라고 하자 ʻʻ아~ 선생님 물건.ʼʼ이라고 말하며 물건들을 살펴본다. 00가 수정테이프를 가리키며 ʻʻ이건 어떻게 하는 거예요?ʼʼ라고 묻는다. 교사가 ʻʻ볼펜으로 쓴 글씨를 지울 때 사용하는 물건이에요, 수정테이프라고 해요.ʼʼ라고 말해주자 ʻʻ수정테이프?ʼʼ라고 따라 말하더니 수정테이프를 잡은 후 ʻʻ나도 해볼래요.ʼʼ라고 한다.
사회관계
0/0
전화기를 꺼내 전화놀이를 하고 있는 00 옆에 앉는다. 전화기를 귀에 가져다 대며 “어 OO야 뭐해?”라고 말한다. OO가 “**야 나는 어린이집이야”라고 말하자 “아 나는 자동차 타고 가고 있어” 라고 말한다. OO가 말을 하지 않자 “어 어 알겠어”라고 말하며 전화기를 귀에서 떼어낸다. 전화기를 여러 번 누른 뒤 다시 귀에 가져다 대며 “선생님 OO에요”라고 말하고 교사에게 다른 전화기를 건낸다.
예술경험
0/0
빨간색 물감을 가리키며 “빨간색이야”라고 말한다. 물감 통에 손바닥을 넣고 전지에 손바닥을 찍는다. “우와”라고 이야기하며 양손을 물감 통에 넣는다. 물감이 묻은 손바닥을 바라보다 양손을 비빈다. 교사가 “**야 손바닥을 종이에 찍어볼까?”라고 말하자 양손을 전지에 찍고 웃는다. 교사가 전지를 가리키며 “**야 무슨 모양 같니?”라고 말하자 “** 손”이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실외놀이중 나무아래 떨어진낙옆들을 보고 앉아 한 장씩 들어 손바닥에 차곡차곡 쌓아보이더다가 마른낙엽아래 젖어있는 낙엽을 보고 “선생님 젖었어요.” 하며 손가락으로 가르킨다. 그리고는 나뭇가지를 들고와 낙엽을 들춰보다가 나오는 벌레를 보고 소리를 치다가 다시 앉아 살피기시작한다.
2학기 영아 관찰일지
관찰기간 : 년 9월 ~ 년 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친구들과 한 발 뛰기 놀이를 하던 00는 옆에 서있던 **가 차례를 지키지 않고 달려 나가 도착지점에 들어오자 다가가서 ʻʻ**야, 친구들이 기다리고 있었어. 같이 기다리자!ʼʼ 하며 기다리는 친구들을 손으로 가리킨다. **가 고개를 끄덕이며 알았다는 표현을 하자 웃으며 ʻʻ이제 조금만 더 기다리면 다시 너 차례다!ʼʼ 하고 이야기한다.
신체운동
0/0
교실 벽면에 안전 거울을 붙여주고 교사가 먼저 거울을 보는 모습을 보더니 **이도 교사 무릎에 앉아서 거울을 보기 시작한다. 교사가 “ **이 코는 어디 있니? 눈은 어디 있니?” 말하니 **는 탐색을 시도한다. **는 교사가 말하는 신체 부위를 손으로 가리키며 거울을 들여다본다. 반복해서 놀이를 한 후 교사에게 “선생님 눈 어디 있어요? 선생님 귀는 어디 있어요?”라고 말하며 교사의 신체를 만져보고 거울을 함께 들여다본다.
의사소통
0/0
바구니 안에 있는 물건을 가리키며 ʻʻ이게 뭐에요?ʼʼ라고 묻는다. 교사가 ʻʻ선생님이 사용하는 물건을 바구니에 담아 놓았어요.ʼʼ라고 하자 ʻʻ아~ 선생님 물건.ʼʼ이라고 말하며 물건들을 살펴본다. 00가 수정테이프를 가리키며 ʻʻ이건 어떻게 하는 거예요?ʼʼ라고 묻는다. 교사가 ʻʻ볼펜으로 쓴 글씨를 지울 때 사용하는 물건이에요, 수정테이프라고 해요.ʼʼ라고 말해주자 ʻʻ수정테이프?ʼʼ라고 따라 말하더니 수정테이프를 잡은 후 ʻʻ나도 해볼래요.ʼʼ라고 한다.
사회관계
0/0
전화기를 꺼내 전화놀이를 하고 있는 00 옆에 앉는다. 전화기를 귀에 가져다 대며 “어 OO야 뭐해?”라고 말한다. OO가 “**야 나는 어린이집이야”라고 말하자 “아 나는 자동차 타고 가고 있어” 라고 말한다. OO가 말을 하지 않자 “어 어 알겠어”라고 말하며 전화기를 귀에서 떼어낸다. 전화기를 여러 번 누른 뒤 다시 귀에 가져다 대며 “선생님 OO에요”라고 말하고 교사에게 다른 전화기를 건낸다.
예술경험
0/0
빨간색 물감을 가리키며 “빨간색이야”라고 말한다. 물감 통에 손바닥을 넣고 전지에 손바닥을 찍는다. “우와”라고 이야기하며 양손을 물감 통에 넣는다. 물감이 묻은 손바닥을 바라보다 양손을 비빈다. 교사가 “**야 손바닥을 종이에 찍어볼까?”라고 말하자 양손을 전지에 찍고 웃는다. 교사가 전지를 가리키며 “**야 무슨 모양 같니?”라고 말하자 “** 손”이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실외놀이중 나무아래 떨어진낙옆들을 보고 앉아 한 장씩 들어 손바닥에 차곡차곡 쌓아보이더다가 마른낙엽아래 젖어있는 낙엽을 보고 “선생님 젖었어요.” 하며 손가락으로 가르킨다. 그리고는 나뭇가지를 들고와 낙엽을 들춰보다가 나오는 벌레를 보고 소리를 치다가 다시 앉아 살피기시작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잡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자병법 독후감 (손자병법 주요전략 요약 및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과 느낀점 / 손자병법 실생활적용과 독후감) (0) | 2024.08.14 |
---|---|
범죄도시3 영화 감상문 (0) | 2024.08.13 |
한국산업인력공단 일반행정 자기소개서 (0) | 2024.08.08 |
IBK 신용정보 자소서 (0) | 2024.08.07 |
[1년 부모상담일지] 만 3세 9명 1학기 2학기 부모상담일지(평가제) (0) | 2024.08.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