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스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17명 평가제

소소그램 2024. 6. 16. 23:08
반응형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17명 평가제

 만3세 17명 1학기 관찰일지 -평.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17명 평가제

이름

성별
0
생년월일
만3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
세워진 튜브안으로 한줄기차를 해서 친구뒤에서 차례를 기다리다가 튜브를 한발씩 넣어서 통과한다. “와 통과했어”하며 다시 뒤로 가서 기다렸다 또 한발씩 넣어 통과한다. 이제 다른 친구가 튜브를 잡아주자고 하자 “저요!”하고 손을 든다. 도현이가 튜브를 들어주자고 하자 도현이가 튜브를 들고 있다가 친구가 들어가려고 하자 친구몸의 방향으로 튜브를 대준다.
의사소통
/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00야, 피부가 많이 탔네?”하고 이야기하자, “네, 수영장 갔다와서 그래요”하고 이야기를 한다. 갑자기 친구들이 수영장을 다녀 온 이야기를 하자 큰 소리로 도현이가 “원래 수영장 간다고 다 타는 건 아니야. 햇빛에 오래 있어도 피부는 타”라고 얘기한다.
사회관계
/
자유선택활동시, 친구가 놀이를 방해하자 “야, 하지마!”하며 큰 소리로 이야기를 한다. 교사가 상황에 대해 이야기 한 후, 00이에게 “이럴 때에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하고 묻자 “친구야 하지마. 그렇게 하면 내가 기분이 안 좋자나.”라고 작고 부드러운 소리로 이야기를 한다.
예술경험
/
액자 꾸미기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선생님에게 “이거 하고 싶어요”라고 이야기한다. 책상 앞에 앉아 스팽글을 가리키며 “버섯이에요”라고 말한다. 선생님이 “이거는 조개모양이에요”라고 이야기하자 “조개 모양”이라고 이야기한다. 선생님이 나무막대 위에 풀을 짜주자 동그란 스팽글을 풀 위에 붙인다. 노란색 스팽글을 선생님에게 보여주며 “노란색”이라고 말한다. 선생님이 “다른 모양도 붙여볼까?”라고 이야기하자 조개모양 스팽글을 풀 위에 붙인다. 풀 위에 스팽글을 모두 붙인 뒤 선생님에게 “풀 더주세요”라고 이야기한다.
자연탐구
/
개구리 보호색 책을 가지고 의자에 앉는다. 제목을 읽는다.“개구리의 보호색”하고 말하며 책을 한 장 넘긴다. 풀숲사진을 보더니 “앗 , 찾았다 여기 개구리”하며 “오..내가 한방에 찾았어”라고 말하며 다음장을 넘기며 또 개구리를 찾는다. 옆에 친구에게 “우리 하나둘셋 하면 찾아서 먼저 찾는 사람이 이기는거다”라고 말하며 “하나,둘,셋”이라고 말한다. 먼저 찾아 “내가 먼저 찾았다!!”하며 좋아한다

이름

성별
0
생년월일
만3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
세워진 튜브안으로 한줄기차를 해서 친구뒤에서 차례를 기다리다가 튜브를 한발씩 넣어서 통과한다. “와 통과했어”하며 다시 뒤로 가서 기다렸다 또 한발씩 넣어 통과한다. 이제 다른 친구가 튜브를 잡아주자고 하자 “저요!”하고 손을 든다. 도현이가 튜브를 들어주자고 하자 도현이가 튜브를 들고 있다가 친구가 들어가려고 하자 친구몸의 방향으로 튜브를 대준다.
의사소통
/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00야, 피부가 많이 탔네?”하고 이야기하자, “네, 수영장 갔다와서 그래요”하고 이야기를 한다. 갑자기 친구들이 수영장을 다녀 온 이야기를 하자 큰 소리로 도현이가 “원래 수영장 간다고 다 타는 건 아니야. 햇빛에 오래 있어도 피부는 타”라고 얘기한다.
사회관계
/
자유선택활동시, 친구가 놀이를 방해하자 “야, 하지마!”하며 큰 소리로 이야기를 한다. 교사가 상황에 대해 이야기 한 후, 00이에게 “이럴 때에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하고 묻자 “친구야 하지마. 그렇게 하면 내가 기분이 안 좋자나.”라고 작고 부드러운 소리로 이야기를 한다.
예술경험
/
액자 꾸미기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선생님에게 “이거 하고 싶어요”라고 이야기한다. 책상 앞에 앉아 스팽글을 가리키며 “버섯이에요”라고 말한다. 선생님이 “이거는 조개모양이에요”라고 이야기하자 “조개 모양”이라고 이야기한다. 선생님이 나무막대 위에 풀을 짜주자 동그란 스팽글을 풀 위에 붙인다. 노란색 스팽글을 선생님에게 보여주며 “노란색”이라고 말한다. 선생님이 “다른 모양도 붙여볼까?”라고 이야기하자 조개모양 스팽글을 풀 위에 붙인다. 풀 위에 스팽글을 모두 붙인 뒤 선생님에게 “풀 더주세요”라고 이야기한다.
자연탐구
/
개구리 보호색 책을 가지고 의자에 앉는다. 제목을 읽는다.“개구리의 보호색”하고 말하며 책을 한 장 넘긴다. 풀숲사진을 보더니 “앗 , 찾았다 여기 개구리”하며 “오..내가 한방에 찾았어”라고 말하며 다음장을 넘기며 또 개구리를 찾는다. 옆에 친구에게 “우리 하나둘셋 하면 찾아서 먼저 찾는 사람이 이기는거다”라고 말하며 “하나,둘,셋”이라고 말한다. 먼저 찾아 “내가 먼저 찾았다!!”하며 좋아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