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스

만 2세 2학기 영아발달평가 10명

소소그램 2025. 1. 26. 22:39
반응형

만 2세 2학기 영아발달평가 10명

 발달평가- 2학기 영아발달평가 만 2.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 2세 2학기 영아발달평가 10명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관찰기간
9월 ~ 2월
관찰자
0 0 0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손을 깨끗하게 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스스로 손 씻기를 시도하며 손을 씻을 수 있다.더러워진 내 주변을 깨끗이 할 수 있고 자신의 기본적인 욕구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표현할 수 있다. 신체놀이 중 적당한 휴식을 취해야 함을 알고 있고스스로 손 씻기와 같은 일상적인 일을 수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신체운동
소근육 및 시각과 협응을 통해 스스로 장갑을 낄 수 있으며부드러운 장갑을 감각으로 느낀다.눈이 내리는 풍경을 회상하며 눈의 움직임을 신체 움직임으로 표현할수 있으며 신체를 의도적으로 움직일 수 있다. 눈과 손을 협응하여 구멍에 바늘을 끼워보기를 시도하고 소근육을 조절하여 구멍에 바늘을 끼우고 당기기를 반복한다.
의사소통
발음이 부정확하지만 의사표현이 정확하여 좋고 싫음을 잘 표현하고 자기 물건에 대한 강한 애착 때문에 또래관계에서 놀잇감을 나눠서 놀지 못하고 혼자서 놀잇감을 다 차지하고 노려고 하는 모습이 보인다. 인지는 잘 하지만 자기가 하고 싶은대로 하려고 하다가 제지를 당하면 누워버리는 행동을 자주 보인다. 억지로 행동이나 활동을 하면 강하게 거부 하였지만 교사가 차근차근 설명을 해주고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니 따라주는 모습을 보인다.
사회관계
또래와 어울려 지내며 또래로 하여금 느낄 수 있는 불편한 감정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또래의 사과를 수용하며 친 사회적인 모습을 보인다. 놀이 시 또래에게 대안을 제시하며 더불어 지내기를 실천하고놀이 중 친구에게 관심을 가지며 상호작용 및 함께하는 놀이를 긍정적으로 시도한다.친구에게 고마운 마음을 적절한 언어로 표현한다.
예술경험
새로운 미술재료에 호기심을 갖고 스스로 탐색하고 미술재료와 도구를 사용하여 표현하기를 즐기고 동물에게 어울리는 악기 소리를 찾아 연주해볼 수 있다. 리듬, 속도에 따라 몸의 움직임을 조절하여 표현할 수 있으며 모방 행동을 통해 다양한 움직임을 시도하기도 한다.
자연탐구
동물과 관련된 경험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동물에 관한 정보를 이전보다 더욱더 구체적으로 표현한다.무늬의 차이에 관심을 보이고 동물과 비슷한 무늬의 옷을 입은 친구를 찾을수 있다. 두 가지 이상의 대상을 비교하며 자발적인 과학적 탐구를 즐기고손과 발의 크기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탐색한다.자신의 손과 발, 친구들의 손과 발을 집중해서 관찰하며 살펴본다.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관찰기간
9월 ~ 2월
관찰자
0 0 0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손을 깨끗하게 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스스로 손 씻기를 시도하며 손을 씻을 수 있다.더러워진 내 주변을 깨끗이 할 수 있고 자신의 기본적인 욕구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표현할 수 있다. 신체놀이 중 적당한 휴식을 취해야 함을 알고 있고스스로 손 씻기와 같은 일상적인 일을 수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신체운동
소근육 및 시각과 협응을 통해 스스로 장갑을 낄 수 있으며부드러운 장갑을 감각으로 느낀다.눈이 내리는 풍경을 회상하며 눈의 움직임을 신체 움직임으로 표현할수 있으며 신체를 의도적으로 움직일 수 있다. 눈과 손을 협응하여 구멍에 바늘을 끼워보기를 시도하고 소근육을 조절하여 구멍에 바늘을 끼우고 당기기를 반복한다.
의사소통
발음이 부정확하지만 의사표현이 정확하여 좋고 싫음을 잘 표현하고 자기 물건에 대한 강한 애착 때문에 또래관계에서 놀잇감을 나눠서 놀지 못하고 혼자서 놀잇감을 다 차지하고 노려고 하는 모습이 보인다. 인지는 잘 하지만 자기가 하고 싶은대로 하려고 하다가 제지를 당하면 누워버리는 행동을 자주 보인다. 억지로 행동이나 활동을 하면 강하게 거부 하였지만 교사가 차근차근 설명을 해주고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니 따라주는 모습을 보인다.
사회관계
또래와 어울려 지내며 또래로 하여금 느낄 수 있는 불편한 감정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또래의 사과를 수용하며 친 사회적인 모습을 보인다. 놀이 시 또래에게 대안을 제시하며 더불어 지내기를 실천하고놀이 중 친구에게 관심을 가지며 상호작용 및 함께하는 놀이를 긍정적으로 시도한다.친구에게 고마운 마음을 적절한 언어로 표현한다.
예술경험
새로운 미술재료에 호기심을 갖고 스스로 탐색하고 미술재료와 도구를 사용하여 표현하기를 즐기고 동물에게 어울리는 악기 소리를 찾아 연주해볼 수 있다. 리듬, 속도에 따라 몸의 움직임을 조절하여 표현할 수 있으며 모방 행동을 통해 다양한 움직임을 시도하기도 한다.
자연탐구
동물과 관련된 경험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동물에 관한 정보를 이전보다 더욱더 구체적으로 표현한다.무늬의 차이에 관심을 보이고 동물과 비슷한 무늬의 옷을 입은 친구를 찾을수 있다. 두 가지 이상의 대상을 비교하며 자발적인 과학적 탐구를 즐기고손과 발의 크기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탐색한다.자신의 손과 발, 친구들의 손과 발을 집중해서 관찰하며 살펴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https://deg.kr/2b267da

 

대성패스 특별가격 2월 3일까지!

 

deg.kr

설 선물 추천! 대성패스!
고등학생 자녀를 둔 분들을 위해 대성마이맥에서 대성패스 특가를 진행 중입니다. 특히, 비환급형 스마트대성패스 가격은 36만원으로 특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마이맥 선생님들의 강의를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고
E-BOOK에, AI 생기부 분석 쿠폰, 주요대 입학 시 수강료 환급까지

특별가격 혜택은 2월 3일 까지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