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스

유아관찰일지 1학기 3-8월 만 5세 24명

by 소소그램 2025. 2. 3.
반응형

유아관찰일지 1학기 3-8월 만 5세 24명

 유아관찰일지 1학기 만5세 24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24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유아관찰일지 1학기 3-8월 만 5세 24명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건강
신체
운동
3/
친구와 짐 볼을 주고 받기를 한다. 자신의 쪽으로 짐 볼이 오자 짐 볼을 차는데 많이 나가지 않자 손으로 짐 볼을 굴려 전달해 보기도 한다. 손으로 굴려보다가 발로 굴려서 선생님이 손으로 굴려보라고 이야기하자 입을 삐죽거리며 ‘네’ 하고 손으로 굴려본다.
의사소통
4/
책 읽어주시는 선생님이 들어오시고, 친구들과 함께 안녕하세요 하며 인사를 한다. 책 읽어주시는 선생님께서 책을 읽어주시자 들려주시는 동화에 집중하며 바르게 앉아 동화를 열심히 듣는다. 동화를 다 듣고 나서 선생님이 재미있었냐고 물어보자 일어나서 소감을 말하며 ‘동화 재미 있었어요’라고 말해 본다.
사회관계
5/
역할영역에서 공룡모형을 꺼내본다. 친구와 공룡을 움직이며 대화를 나누어 보기를 하며 즐겁게 놀이를 한다. 친구에게 ‘이쪽으로 올래?’ 라고 물어 보기도 하고 친구와 즐겁게 놀이를 해 본다.
예술경험
6/
음률영역 활동에 관심을 보인다. 교사가 ‘00아 악기로 가족을 표현해볼까?’ 라고 물어보자 ‘네!’ 하고 대답한다. 가족을 생각하며 악기를 4가지 골라 꺼내든다. ‘아빠는 북, 엄마는 트라이앵글, 오빠는 핸드벨, 나는 캐스터네츠에요’ 라고 말하며 악기를 번갈아가며 즐겁게 연주 해 본다
자연탐구
7/
헤드셋으로 매미소리를 듣더니 “오 진짜 매미소리야”하며 친구에게 “너도 들어봐”하며 씌어준다. 친구가 악기로 매미소리를 흉내내자 “야 이렇게 해야지”하며 피아노 전원을 켜고 ‘삐. 삐’하며 소리를 내며 매미 소리라고 말한다.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건강
신체
운동
3/
친구와 짐 볼을 주고 받기를 한다. 자신의 쪽으로 짐 볼이 오자 짐 볼을 차는데 많이 나가지 않자 손으로 짐 볼을 굴려 전달해 보기도 한다. 손으로 굴려보다가 발로 굴려서 선생님이 손으로 굴려보라고 이야기하자 입을 삐죽거리며 ‘네’ 하고 손으로 굴려본다.
의사소통
4/
책 읽어주시는 선생님이 들어오시고, 친구들과 함께 안녕하세요 하며 인사를 한다. 책 읽어주시는 선생님께서 책을 읽어주시자 들려주시는 동화에 집중하며 바르게 앉아 동화를 열심히 듣는다. 동화를 다 듣고 나서 선생님이 재미있었냐고 물어보자 일어나서 소감을 말하며 ‘동화 재미 있었어요’라고 말해 본다.
사회관계
5/
역할영역에서 공룡모형을 꺼내본다. 친구와 공룡을 움직이며 대화를 나누어 보기를 하며 즐겁게 놀이를 한다. 친구에게 ‘이쪽으로 올래?’ 라고 물어 보기도 하고 친구와 즐겁게 놀이를 해 본다.
예술경험
6/
음률영역 활동에 관심을 보인다. 교사가 ‘00아 악기로 가족을 표현해볼까?’ 라고 물어보자 ‘네!’ 하고 대답한다. 가족을 생각하며 악기를 4가지 골라 꺼내든다. ‘아빠는 북, 엄마는 트라이앵글, 오빠는 핸드벨, 나는 캐스터네츠에요’ 라고 말하며 악기를 번갈아가며 즐겁게 연주 해 본다
자연탐구
7/
헤드셋으로 매미소리를 듣더니 “오 진짜 매미소리야”하며 친구에게 “너도 들어봐”하며 씌어준다. 친구가 악기로 매미소리를 흉내내자 “야 이렇게 해야지”하며 피아노 전원을 켜고 ‘삐. 삐’하며 소리를 내며 매미 소리라고 말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