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아관찰일지 ) 만0세 8명 1학기 2학기 3월-2월 관찰일지 |
만 0세 1학기 2학기 관찰일지 8명.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16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영아관찰일지 ) 만0세 8명 1학기 2학기 3월-2월 관찰일지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 ○○가 밥에 코를 대고 ʻʻ음~ʼʼ이라 말한다. ○○가 김치에 코를 대자 교사가 ʻʻ김치 냄새도 맡아보고 있나요? 어때요?ʼʼ라 말하자 ○○가 ʻʻ좋아요.ʼʼ라 말한다. 교사가 ʻʻ그럼 밥 한 번, 김치 한 번 먹어볼까요?ʼʼ라 말하자 ○○가 숟가락으로 밥을 떠 올려 입에 넣는다. 포크로 김치를 찍어 입에 넣는다. 교사가 ʻʻ냄새도 좋았는데, 맛은 어떨까요?ʼʼ라 말하자 ○○가 ʻʻ맛있어요.ʼʼ라 말한다. 숟가락으로 국을 떠 입에 넣으며 ʻʻ음~ 국물 맛있어.ʼʼ라 말한다. 신체운동 / 볼풀공을 활용한 수영 놀이 중 ○○가 약 15cm 높이의 놀이 매트에 스스로 들어와 앉거나 누워서 몸을 움직인다. 이후 교사가 놀이 매트에 볼풀공을 조금씩 채워주니 ○○는 큰 소리로 웃으며 즐거워한다. ○○는 볼풀공 위에 누어보기도 하고 팔, 다리를 힘차게 흔들며 놀이한다. 의사소통 / 소리 나는 인형에 관심을 보이며 흥미롭게 탐색을 이어간다. ○○는 다양한 종류의 소리 나는 인형 중 강아지 인형을 고른다. ○○는 소리 나는 강아지 인형을 들고 교사에게 오더니 ʻʻ이거, 멍멍!ʼʼ 하고 말하였다. 교사가 ʻʻ○○가 멍멍 소리가 나는 강아지 인형을 데리고 왔네요!ʼʼ라고 말하자 ○○는 ʻʻ멍멍! 멍멍!ʼʼ 하고 강아지 소리를 흉내 낸다. 사회관계 / 식판에 교사가 치킨 모형을 넣자, ○○가 치킨 모형을 식판 밖으로 꺼내 놓는다. 사과와 포도 모형을 식판에 넣은 ○○가 교사에게 식판을 건넨다. 교사가 음식을 먹는 흉내를 내자, ○○가 다른 식판을 꺼내어 그 안에 케이크 모형을 넣고 교사에게 건넨다. 교사가 ʻʻ냠냠ʼʼ이라 말하며 먹는 흉내를 내자, 미소를 지으며 교사를 지켜본다. 예술경험 / 수수깡이 담긴 통을 잡고 위, 아래로 흔든다. 흔들던 손을 멈추고 통 안의 수수깡을 본다. 교사가 ʻʻ빨간색 수수깡도 있고, 파란색 수수깡도 있고, 노란색 수수깡도 있네요.ʼʼ라 말하자 ○○가 다시 수수깡 마라카스를 위, 아래로 흔든다. 교사가 수수깡 마라카스를 잡고 위로 들어 흔들자 교사를 보던 ○○가 팔을 들고 흔든다. 교사가 귀에 대고 흔들며 ʻʻ어떤 소리가 날까요?ʼʼ라 말하자 교사를 보던 ○○가 귀에 대고 흔든다. 자연탐구 / △△가 말랑이 인형을 양손으로 잡고 주무르자 지켜보던 ○○가 △△의 말랑이 인형을 잡는다. △△와 ○○가 말랑이 인형을 같이 주무른다. 교사가 ʻʻ느낌이 어때요?ʼʼ라 말하자 ○○가 말랑이 인형을 주무르며 미소를 짓는다. 교사가 ʻʻ말랑말랑~ʼʼ이라 말하자 ○○가 ʻʻ말랑말랑~ʼʼ이라 말한다. △△가 ʻʻ말랑말랑~ʼʼ이라 말하며 말랑이 인형을 주무르자 ○○가 미소를 지으며 ʻʻ말랑말랑~ʼʼ이라 말하면서 말랑이 인형을 주무른다. |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 ○○가 밥에 코를 대고 ʻʻ음~ʼʼ이라 말한다. ○○가 김치에 코를 대자 교사가 ʻʻ김치 냄새도 맡아보고 있나요? 어때요?ʼʼ라 말하자 ○○가 ʻʻ좋아요.ʼʼ라 말한다. 교사가 ʻʻ그럼 밥 한 번, 김치 한 번 먹어볼까요?ʼʼ라 말하자 ○○가 숟가락으로 밥을 떠 올려 입에 넣는다. 포크로 김치를 찍어 입에 넣는다. 교사가 ʻʻ냄새도 좋았는데, 맛은 어떨까요?ʼʼ라 말하자 ○○가 ʻʻ맛있어요.ʼʼ라 말한다. 숟가락으로 국을 떠 입에 넣으며 ʻʻ음~ 국물 맛있어.ʼʼ라 말한다. 신체운동 / 볼풀공을 활용한 수영 놀이 중 ○○가 약 15cm 높이의 놀이 매트에 스스로 들어와 앉거나 누워서 몸을 움직인다. 이후 교사가 놀이 매트에 볼풀공을 조금씩 채워주니 ○○는 큰 소리로 웃으며 즐거워한다. ○○는 볼풀공 위에 누어보기도 하고 팔, 다리를 힘차게 흔들며 놀이한다. 의사소통 / 소리 나는 인형에 관심을 보이며 흥미롭게 탐색을 이어간다. ○○는 다양한 종류의 소리 나는 인형 중 강아지 인형을 고른다. ○○는 소리 나는 강아지 인형을 들고 교사에게 오더니 ʻʻ이거, 멍멍!ʼʼ 하고 말하였다. 교사가 ʻʻ○○가 멍멍 소리가 나는 강아지 인형을 데리고 왔네요!ʼʼ라고 말하자 ○○는 ʻʻ멍멍! 멍멍!ʼʼ 하고 강아지 소리를 흉내 낸다. 사회관계 / 식판에 교사가 치킨 모형을 넣자, ○○가 치킨 모형을 식판 밖으로 꺼내 놓는다. 사과와 포도 모형을 식판에 넣은 ○○가 교사에게 식판을 건넨다. 교사가 음식을 먹는 흉내를 내자, ○○가 다른 식판을 꺼내어 그 안에 케이크 모형을 넣고 교사에게 건넨다. 교사가 ʻʻ냠냠ʼʼ이라 말하며 먹는 흉내를 내자, 미소를 지으며 교사를 지켜본다. 예술경험 / 수수깡이 담긴 통을 잡고 위, 아래로 흔든다. 흔들던 손을 멈추고 통 안의 수수깡을 본다. 교사가 ʻʻ빨간색 수수깡도 있고, 파란색 수수깡도 있고, 노란색 수수깡도 있네요.ʼʼ라 말하자 ○○가 다시 수수깡 마라카스를 위, 아래로 흔든다. 교사가 수수깡 마라카스를 잡고 위로 들어 흔들자 교사를 보던 ○○가 팔을 들고 흔든다. 교사가 귀에 대고 흔들며 ʻʻ어떤 소리가 날까요?ʼʼ라 말하자 교사를 보던 ○○가 귀에 대고 흔든다. 자연탐구 / △△가 말랑이 인형을 양손으로 잡고 주무르자 지켜보던 ○○가 △△의 말랑이 인형을 잡는다. △△와 ○○가 말랑이 인형을 같이 주무른다. 교사가 ʻʻ느낌이 어때요?ʼʼ라 말하자 ○○가 말랑이 인형을 주무르며 미소를 짓는다. 교사가 ʻʻ말랑말랑~ʼʼ이라 말하자 ○○가 ʻʻ말랑말랑~ʼʼ이라 말한다. △△가 ʻʻ말랑말랑~ʼʼ이라 말하며 말랑이 인형을 주무르자 ○○가 미소를 지으며 ʻʻ말랑말랑~ʼʼ이라 말하면서 말랑이 인형을 주무른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반응형
'잡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아발달평가) 1학기 2학기 만 4세 25명 발달평가 (0) | 2025.02.22 |
---|---|
자기소개서 한국에바라정밀기계 각 부문 신입및경력 채용 (0) | 2025.02.18 |
딥시크 VS Chat GPT 비교 [deepseek,GPT,오픈AI] (0) | 2025.02.16 |
치매의 원인과 증상, 예방 및 치료법 (0) | 2025.02.15 |
집단상담이 필요한 대상과 그렇지 않은 대상에 대해 구분하여 집단상담사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논해보시오. (0) | 2025.02.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