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만 1세 10명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상담일지 |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상담일지 만 1.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만 1세 10명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상담일지 영아 관찰 기록(만1세) 관찰 기간: 9월 ~ 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0 생년월일 00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식사도중 숟가락을 교사에게 전달하며 교사를 쳐다본다 “ 아니 우리 00이가 먹을 거에요. 숟가락 들어보세요” 하자 손을 뒤로 숨겼다가 다시 숟가락을 잡고 밥을 퍼서 입안에 넣는다. 국물도 다 마신후 “숟가락과 포크 어디에 쏙 하지?” 하는 교사의 말에 다먹고 난 도시락안에 넣고 뚜껑을 덮어보인다. 신체운동 0/0 바닥에 앉아 병원 표시를 손으로 만져본다. 친구들이 걸어지나가자 일어나 친구들을 따라 움직이다가 구급차 자동차를 타고 길을 따라간다. 친구들도 쳐다보다가 남아있는 한 대의 구급차를 타고 길을 따라가자 다른 친구들이 따라가 밀고 타려고 한다. 00이가 내려 친구에게 타던 구급차를 전해주고 길을 따라 걸어간다. 의사소통 0/0 고양이 막대인형을 들고 친구앞으로 흔들며 “야옹야옹~” 하며 친구를 쳐다본다. 친구도 손에들고 있던 고양이 막대인형을 들고 흔들며 00이 앞으로 흔든다. “토끼토끼” 하며 토끼 막대인형을 보이며 친구에게 깡충낑충 뛰어가는 모습을 흉내낸다. 친구도 같이 토끼가 뛰는 모습을 흉내낸다. 사회관계 0/0 원숭이 동물모자를 쓰고 친구들에게 다가가 모자를 만지며 친구를 쳐다본다. 친구가 웃으며 모자를 만지고 벗기려고 하자 모자를 양손으로 꼭 잡고 놓치 않는다. 토끼 머리띠를 하고 다른 친구가 깡충 깡충 점프하는 모습으로 다가온다. 원숭이 모자를 스스로 벗고 토끼 머리띠를 머리에 쓰고 같이 토끼 흉내를 내면서 교실을 돌아다닌다. 예술경험 0/0 노래에 맞춰 율동을 해 보이자 친구들이 따라 하는 모습을 쳐다본다. 가만히 지켜보다가 같이 움직이며 율동을 따라한다. 그리고 교실을 뛰면서 친구를 쳐다보자 같이 뛰기 시작한다. 교사의 위험하다는 말에 멈칫 멈추었다가 다시 뛰기시작한다. 자연탐구 0/0 두 손으로 습자지를 쭉 계속 찢어 앉아 있는 바닥에 모아두고 있다. 새 습자지를 들고 여러 번 찢어 길게 조각을 내어 모아놓았다가 일어나 양손으로 모아 들어 머리 위로 올려 던진다. 흩어져 떨어지는 습자지 조각을 보고 소리를 지르고 서 있다가 다시 조가들을 모아 친구의 머리 위에 뿌린다. |
영아 관찰 기록(만1세) 관찰 기간: 9월 ~ 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0 생년월일 00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식사도중 숟가락을 교사에게 전달하며 교사를 쳐다본다 “ 아니 우리 00이가 먹을 거에요. 숟가락 들어보세요” 하자 손을 뒤로 숨겼다가 다시 숟가락을 잡고 밥을 퍼서 입안에 넣는다. 국물도 다 마신후 “숟가락과 포크 어디에 쏙 하지?” 하는 교사의 말에 다먹고 난 도시락안에 넣고 뚜껑을 덮어보인다. 신체운동 0/0 바닥에 앉아 병원 표시를 손으로 만져본다. 친구들이 걸어지나가자 일어나 친구들을 따라 움직이다가 구급차 자동차를 타고 길을 따라간다. 친구들도 쳐다보다가 남아있는 한 대의 구급차를 타고 길을 따라가자 다른 친구들이 따라가 밀고 타려고 한다. 00이가 내려 친구에게 타던 구급차를 전해주고 길을 따라 걸어간다. 의사소통 0/0 고양이 막대인형을 들고 친구앞으로 흔들며 “야옹야옹~” 하며 친구를 쳐다본다. 친구도 손에들고 있던 고양이 막대인형을 들고 흔들며 00이 앞으로 흔든다. “토끼토끼” 하며 토끼 막대인형을 보이며 친구에게 깡충낑충 뛰어가는 모습을 흉내낸다. 친구도 같이 토끼가 뛰는 모습을 흉내낸다. 사회관계 0/0 원숭이 동물모자를 쓰고 친구들에게 다가가 모자를 만지며 친구를 쳐다본다. 친구가 웃으며 모자를 만지고 벗기려고 하자 모자를 양손으로 꼭 잡고 놓치 않는다. 토끼 머리띠를 하고 다른 친구가 깡충 깡충 점프하는 모습으로 다가온다. 원숭이 모자를 스스로 벗고 토끼 머리띠를 머리에 쓰고 같이 토끼 흉내를 내면서 교실을 돌아다닌다. 예술경험 0/0 노래에 맞춰 율동을 해 보이자 친구들이 따라 하는 모습을 쳐다본다. 가만히 지켜보다가 같이 움직이며 율동을 따라한다. 그리고 교실을 뛰면서 친구를 쳐다보자 같이 뛰기 시작한다. 교사의 위험하다는 말에 멈칫 멈추었다가 다시 뛰기시작한다. 자연탐구 0/0 두 손으로 습자지를 쭉 계속 찢어 앉아 있는 바닥에 모아두고 있다. 새 습자지를 들고 여러 번 찢어 길게 조각을 내어 모아놓았다가 일어나 양손으로 모아 들어 머리 위로 올려 던진다. 흩어져 떨어지는 습자지 조각을 보고 소리를 지르고 서 있다가 다시 조가들을 모아 친구의 머리 위에 뿌린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반응형
'잡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TLC법을 이용한 살리실산으로부터 아스피린의 합성 및 분석 (0) | 2024.12.28 |
---|---|
광주 민주화 운동의 이해 - 최윤의 저기 소리없이 한 점 꽃잎이 지고 vs 장선우의 꽃잎 의 고찰 (0) | 2024.12.26 |
돌봄전담사 면접준비 예상문제 17개분야 190개 모범답안 (0) | 2024.12.16 |
발달평가] 만 5세 27명 2학기 유아발달평가 (평가제) (0) | 2024.12.15 |
관찰일지+상담일지- 만 2세 2학기 관찰일지와 부모상담일지 (0) | 2024.12.13 |
댓글